정선군 -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실시
정선군 -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실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6.0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부터 9월까지 교육 진행
- 귀농귀촌 성공전략 전문가, 재배기술 전문가 강사 초빙
정선군,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실시 [정선군제공]
정선군,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실시 [정선군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귀농·귀촌인들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영농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은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영농현장 실습 교육을 통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군에서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새내기 농업인들이 영농기술과 경험 부족으로 영농정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6월부터 9월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정선군,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실시[정선군제공]
정선군,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실시[정선군제공]

 교육 기간동안 귀농귀촌 성공전략 전문가, 재배기술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귀농·귀촌 현실과 발전방안, 토양 및 친환경 농업의 이해, 식물영양 생리 및 농업 유용미생물의 이해, 농업인이 알아야 할 법률상식, 효율적인 비료사용 및 올바른 농약 사용, 농촌체험마을 관광 상품화 전략, 농산물 마케팅, 성공적인 귀농·귀촌 창업 전략, 귀농인 원예치료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이번 교육은 2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수료생에게는 창업자금 지원을 비롯한 농가주택 구입 및 신축자금 지원, 주택수리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군에서는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영농기반 조성을 위해 농업용수 관정을 비롯한 저온저장고, 농업용 화물차 및 소형농기계 구입 등 다양한 지원정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주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귀농·귀촌인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영농 기술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