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 학생들 마음 보호를 위한 영상교육 실시
강원도교육청 - 학생들 마음 보호를 위한 영상교육 실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6.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업시간 활용할 수 있는 ‘재난상황 심리교육’ 영상 학끼오 TV에서
학생들 마음 보호를 위한 방탄조끼 입힌다 [강원도교육청 youtube 학끼오 TV]
학생들 마음 보호를 위한 방탄조끼 입힌다 [강원도교육청 youtube 학끼오 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5일(금), 코로나19 재난상황에 학생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과 주위를 돌아볼 수 있는 힘을 키우도록 심리교육 수업영상을 제작, 학교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용과 중‧고등학교용 두 가지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학교 선생님들이 수업시간에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보고 따라 하며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인 학끼오TV에 탑재된다.


이번 교육은 도교육청 위기상황지원단인 철원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용진숙 상담교사와 원주교육지원청 윤미자 상담교사의 진행으로 힘 빼기 연습을 통한 긴장 완화, 우리에게 일어날 수 있는 반응 이해, 내가 나를 돌보는 방법, 내가 다른 사람을 돌보는 방법, 도움이 필요한 신호 이해, 필요할 때 적극적으로 도움 요청하기로 구성된다.


도교육청 김흥식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불편한 상황을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본 교육을 통해 위기상황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