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 강원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정기회 개최
강원도교육청 - 강원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정기회 개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6.11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학교운영위원회 지원방안 협의
- 11일(목) 16시 30분 도교육청 소회의실
강원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정기회 개최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정기회 개최 [강원도교육청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1일(목) 16시 30분, 도교육청 소회의실에서 강원도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총회에는 18개 시․군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시․군 협의회장으로 곽문근 원주시협의회장, 임재수 동해시협의회장, 배상훈 태백시협의회장, 용인중 홍천군협의회장, 박진천 화천군협의회장, 원석연 양구군협의회장이 함께하였으며. 새로운 임원으로 외무부회장 길기수(춘천협의회장), 감사 박상만(인제협의회장)을 선출하였다.


한편,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5월 31일로 도협의회 임기를 마친 위규범 전.원주협의회장, 김해경 전.동해협의회장, 김희철 전.태백협의회장, 용영배 전.홍천협의회장, 안승국 전.화천협의회장, 임철호 전.양구협의회장에게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유공에 대한 교육감 감사장을 수여하였다.


도교육청 기획조정관 정책기획담당에서는 주요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안내와 코로나19로 인한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의 어려움과 개선책 등을 협의하였으며, 도협의회와 담당부서의 협업을 통해 단위학교 운영위원회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최현식 도협회장은 “교육공동체를 대표하는 강원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현장에 강원교육 발전과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해서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