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류태호 태백시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탄탄데이트"
태백시 - 류태호 태백시장과 함께하는 공감토크 "탄탄데이트"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6.1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길거리 아트팀과 그 첫 번째 데이트 진행
- 박치형 대표 포함 20여 명 참석 진행
태백시 탄탄데이트 길거리 아트팀과 첫 번째 만남 - 태백시 제공
태백시 탄탄데이트 길거리 아트팀과 첫 번째 만남 - 태백시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는 13일 오전 11시 장성동행정복지센터에서 류태호 태백시장과 만남의 장을 마련했다. 주민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공감하는 ‘탄탄데이트’였다.

이날 ‘탄탄데이트’는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길거리 아트 팀’ 박치형 대표와 회원, 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길거리 아트 팀’은 2018년 9월에 조직되었으며, 18명의 회원들이 어둡고 지저분하게 방치된 자투리 공간과 구조물 등에 벽화를 그리는 봉사를 해오고 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도심에 색을 입히고,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활동등을 별도의 지원 없이 한다는 것은 참으로 가치 있는 일”이라며,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도시에 의미 있는 색을 입혀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치형 대표는 “팀원들의 재능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잘 쓰일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활발하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소 후, 류태호 시장은 회원들과 함께 장성동 일대 길거리아트 예정 장소를 물색하며, 대상지 선정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기도 했다.

한편, 태백시는 앞으로도 연례 반복적인 사회단체 간담회에서 벗어나, 그동안 시장 동 순방 또는 사회단체 간담회 등에서 제외된 단체와 계층, 농민, 청년대표, 골목상권 상인 등을 대상으로 ‘탄탄 데이트’를 이어가며, 소통·공감 행정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