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 원격수업 인프라 확충
강원도교육청 -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 원격수업 인프라 확충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6.1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ㆍ군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 거점학교 지정, 15개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
연리지TV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8일(목),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 인프라를 확대,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 지원 위해, 시ㆍ군별 거점학교 지정하여 15개 온라인 스튜디오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농산어촌 등 교육소외지역에 대한 교육여건 개선 사업 일환으로 2018년부터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온라인 스튜디오는 학교에서 개설하지 않은 선택 과목을 원격 교육을 통해 이수할 수 있도록 인정하는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의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교수-학습 환경 시스템이다.


2018년에 구축되어 운영 중인 원주, 강릉 지역을 제외하고, 15개 시ㆍ군 지역을 대상으로 금년 8월까지 스튜디오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6월 22일부터 선정된 12개 지역의 거점학교는 학교별 특성에 맞는 시설 구축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확정되지 않은 나머지 3개 지역도 추가 공모를 통해 6월말까지 스튜디오 구축학교가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온라인 스튜디오는 교실온닷(edu.classon.kr) 등 온라인 쌍방향 공동교육과정 플랫폼과 연계한 원격수업에 최적화된 시설인 동시에, 다양한 형태의 교사 수업을 지원할 수 있는 학교 맞춤형 교육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교육청 김춘형 교육과정과장은 “온라인 스튜디오는 온라인 쌍방향 공동교육과정 수업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이후 일상화된 원격수업의 활성화를 위해 고품질의 수업콘텐츠 및 영상 제작을 지원함으로써 교사의 원격수업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강원도의 많은 교사와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수업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과 교육과정 다양화를 위한 교육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