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보영재 화이팅!
강원도 정보영재 화이팅!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6.1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강원교육과학정보원 부설 정보영재교육원 개강식
- 강원도내 초・중학생 희망자 중 49명 선발
강원교육과학정보원 - 연리지TV
강원교육과학정보원 -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강원교육과학정보원 부설 정보영재교육원(원장 이금이)은 20일(토), 2020 정보영재교육원 개강식을 하고 수업에 들어간다. 개강식은 지난해와 다르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학생만 입장 가능하며 대강당에 지정된 좌석에 앉아 지도교사와 첫 만남을 갖는다.


정보영재교육원은 컴퓨터실과 강의실 소독을 완료하고 방역물품을 비치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영재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
정보영재교육원은 도내 초․중학생 희망자 중 선발 과정을 통과한 영재교육대상자 49명을 3개 학급(초등 정보 영재 20명, 중등 정보 영재 18명, 중등 영상미디어 영재 11명)으로 구성하여 11.21.(토)까지 총 15회, 88시간의 영재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늦춰진 일정으로 인하여 전년 대비 수업시수를 15% 감축하여 교과수업, 산출물발표, 행사 활동 등 총 88시간 편성 운영한다.
또한,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체험 및 캠프 활동을 하지 않는 대신 8월을 ‘특별 온라인 프로젝트의 달’로 정하고 반별로 개설된 온라인학습방을 통하여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한다.
정보영재 교과목은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응용 1, 2], [정보 수학], [알고리즘], [문제해결], [피지컬컴퓨팅], [데이터 프로그래밍]이며, 영상미디어영재 교과목은 [영상 인문], [영상 제작 1, 2], [미디작곡]이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 이금이 원장은 “오랜 기다림 끝에 맞이한 영재교육원 개강을 축하한다”며, “학생들이 건강하게,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