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2020년 제1차 고졸검정고시 2명합격
정선군 -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2020년 제1차 고졸검정고시 2명합격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6.1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부의 신 프로그램을 제공
- 8월 2차 검정고시에 더 많은 합격을 위해 노력 다하겠다.
연리지TV - 검정고시
연리지TV - 검정고시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정선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형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차 검정고시 학습지원 및 응시지원을 통해 응시자 3명중에 1명이 전과목 합격, 1명이 과목합격을 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센터에서 2020년 상반기 검정고시 대비 “공부의 신” 프로그램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으로 검정고시 응시 대상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교재 및 인터넷 강의 제공을 통해 응시 청소년이 각 가정에서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검정고시 응시로 인해 합격한 청소년에게는 학업 복귀와 대학진학을 위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다른 청소년들에게는 학업 복귀에 대한 긍정적이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해 정서적 지지와 학업적 지원을 병행할 계획이다.

 김형미 센터장은 이번 1차 검정고시 응시 및 합격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 복귀에 대한 희망과 학업중단이 학업 포기로 이어지지 않도록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생각한다며, 8월에 있을 2차 검정고시에서는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