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정선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MOU) 체결
정선군,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정선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MOU) 체결
  • 지병호
  • 승인 2017.11.1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아이를 키워내는 행복교육지구를 위한 정선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

 

<연리지TV-지병호>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전정환 정선군수를 비롯한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최종근 정선교육장, 교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행복한 아이를 키워내는 행복교육지구를 위한 정선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선행복교육지구 사업은 강원도교육청과 정선교육지원청, 정선군이 협력하여 지역 공동체 의견을 반영한 특색있는 혁신 교육을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간 16억원을 투자하여 사업을 추진한다.

 

 

행복교육지구 사업은 지난 8월 25일 정선교육발전자문위원회 회의를 거쳐 9월 4일 사업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9월 26일 정선행복교육지구 사업이 선정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 특성을 살린 행복교육지구 운영을 비롯해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문화 조성, 학교와 지역사회 문화·예술 연계 혁력사업, 지역교육공동체 운영, 지역사회 및 학교의 요구를 반영한 특화사업, 배움·돌봄·키움의 행복교육을 위한 사업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군은 2018년에 행복교육지구사업 홍보 및 공감대 형성과 지역사회 민·관 거버넌스 구축, 지역기관 네트워크 확대, 행복교육지구 거점센터 구축 등 초기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