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철암 지역 활기를 되찾자!
태백시 - 철암 지역 활기를 되찾자!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6.30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철암역두 선탄시설’ 투어 오픈 기념식 열려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철암역두 선탄시설’ 투어 오픈 기념식이 지난 27일(토) 장성광업소 철암생산부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 류태호 태백시장, 이철규 국회의원, 김혁동 도의원, 태백시의원,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 안상광 총무관리부장을 비롯 철암 주민 대표 등 40여 명이 함께 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철암 주민들께서 철암역두 선탄시설 활용을 위해 1년 넘도록 끈질기게 노력해 오셨고, 장성광업소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와 주셔서 오늘 정식으로 오픈하게 되었다.”며, “이렇게 되기까지 애쓴 분들이 많다. 지역 살리기에 모두 관심을 갖고 도와주셨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기념식을 찾은 이철규 국회의원은 “철암을 비롯한 태백의 시민들이 대한민국의 산업화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불철주야 현장에서 일해 왔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가 급속성장한 만큼, 우리 국민들이 탄광지역 주민들께 빚을 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그 빚을 되돌려받을 때가 되었다. 힘을 합쳐 우리의 몫을 찾아 보겠다.”고 말했다.

태백시의회 문관호 부의장은 “오늘이 있기까지 열심히 노력하고 수고해 주신 주민여러분과 시설 오픈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장성광업소 관계자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픈 기념식을 계기로 철암지역 경제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정정환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선탄시설 투어가 드디어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 처음은 미약하지만 모두가 합심하고 뜻을 모은다면 이것으로 그치지 않고 국내 최고의 관광시설, 더 나아가 세계적으로도 알려지는 시설이 되지 않을까 자부한다.”며, “철암역두 선탄시설 투어 오픈을 위해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 내빈 및 희망 주민들이 직접 철암역두 선탄시설 투어에 나섰으며, 앞으로 토‧일 주말 하루 최대 4회까지 회당 15명씩(1일 최대 60명) 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