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옥외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개시
태백시 - 옥외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개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7.0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백병원, 황지동행정복지센터 설치 무인민원발급기 금일(7월 2일)부터 운영
태백시, 옥외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개시 [태백시 제공]
태백시, 옥외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개시 [태백시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황지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한 옥외 무인민원발급기를 오늘부터 운영한다. 시는 주민편의 24시간 제증명 발급 가능 무인민원발급 시스템을 확대 운영하기로 하고, 무인민원발급기가 없는 장성지역에 1대, 실외 발급기가 없는 황지지역에 1대를 각각 설치했다. 기존에는 시청 민원실과 태백세무서 내부에 각 1대씩만 설치되어 있어, 장성지역 주민들과 일부 시민들은 불편을 겪어 왔다. 

그러나, 옥외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 함으로, 시민 누구나 총 90여 종의 민원서류를 언제든지 편리하게 발급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주민등록등‧초본을 비롯한 가족관계증명서, 부동산등기부등본, 각종 과세증명서 등을 민원창구보다 최대 50% 감면된 저렴한 수수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CCTV 및 냉‧난방시설 설치를 비롯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점자 키패드, 화면 확대 터치 버튼, 휠체어 이용을 고려한 기기 조작 기능 등을 제공해 장애인과 노약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현금 외에 체크카드, 신용카드로도 결제 할 수 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옥외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시민들이 필요한 시간에 보다 편리하게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편의를 증대할 수 있는 비대면 민원서비스 및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