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지방세 미환급금 얼른 얼른 찾아가세요
태백시 - 지방세 미환급금 얼른 얼른 찾아가세요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7.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20건 2,215만 원
- 위택스, 스마트 위택스에서 지방세 미환급금 신청 간소화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태백시 - “잠자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세요~” [연리지TV]
태백시 - “잠자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세요~”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는 납세자가 잊고 있는 지방세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이나 폐차, 납세자 착오신고, 국세경정으로 인한 지방세 경정, 법령개정 등으로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다. 6월 말 기준으로 태백시의 지방세 미환급금은 420건 2,215만 원이다.

시는 환급금 발생 시 지방세 환급신청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으나, 납세자 주소 이전, 소액으로 인한 납세자 무관심, 사망‧해외 거주 등으로 지방세 미환급금이 매년 발생하고 있다.

지방세 환급금은 지방세 납부 시스템 위택스(www.wetax.go.kr), 스마트 위택스(모바일)의 지방세 미환급금 신청 간소화 화면을 통해 간편하게 조회 및 환급신청 할 수 있다.

또한, 위택스에서 지방세 환급계좌를 등록하면 지방세 환급금 발생 시 별도의 신청 없이도 등록한 계좌로 즉시 입금된다.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는 행정서비스 포털 정부24(www.gov.kr)  ‘나의 생활정보’에서도 가능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납세자는 태백시 세무과 세외수입팀(033-550-20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