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 원주지역 모든 학교 전면 원격수업 9월 11일까지 연장
강원도교육청 - 원주지역 모든 학교 전면 원격수업 9월 11일까지 연장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8.25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주지역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긴급조치, ‘고3은 학교 자율 결정’
- 총 161개교
강원도 원주시청 - 연리지TV
강원도 원주시청 -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5일(화), 원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원주지역 모든 학교 전면 원격수업을 다음달 11일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원주지역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과 학생과 교직원 확진자 발생으로 오는 28일까지 원주지역 모든 학교를 원격수업으로 전환한 바 있다. 이번 추가 연장은 학생과 교직원 안전을 위한 조치로 교육부와 긴밀히 협의하고, 보건당국 요구를 적극 수용하여 결정되었다.

 
원주지역 학교 수는 유치원 70개원, 초등학교 50개교, 중학교 24개교, 고등학교 15개교, 특수학교 2개교 총 161개교이며, 이 중 25일(화) 현재 개학한 학교는 유치원 64개원, 초등학교 36교, 중학교 14교, 고등학교 8교이며 특수학교는 모두 방학 중이다. 대입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등교수업은 학교 자율결정에 따르며, 유치원과 초등학교 긴급돌봄은 꼭 필요한 경우(맞벌이부부,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만으로 한정하여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다음달 11일까지 학생들 외출을 자제하고 가정 내 위생수칙을 지키며 원격수업에 임해줄 것과 출근하는 교직원들도 퇴근 후 바로 귀가할 것을 강하게 당부했다. 또한, 원주 관내 모든 학원과 교습소(개인과외교습자 포함)는 휴원 또는 원격수업으로 전환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했다. 한편, 춘천지역 전면 원격수업 연장 여부는 감염병 확산 추이를 보며 결정할 방침이다. 


민병희 교육감은 “우리는 어떤 역사에도 없던 길을 낯선 밤길 걸어가듯 한 걸음, 한 걸음 함께 손잡고 가고 있다”며, “강원도교육청은 언제나 방역의 최전선에 서겠다. 강원교육 가족들은 감염으로 힘들어하는 이들, 방역 일선에서 땀 흘리는 분들을 격려하고, 자신은 굳건하게 지키면서 한 마음으로 함께 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