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 "모두를 위한 교육" 8년의 성찰 강원교육백서 발간
강원도교육청 - "모두를 위한 교육" 8년의 성찰 강원교육백서 발간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8.2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두를 위한 교육, 첫 번째 기록」,「모두를 위한 교육, 두 번째 기록」2권으로 구성”
- “8년간의 강원교육 성과와 성찰을 통해 강원미래교육 안정적 추진”
강원도교육청 - "모두를 위한 교육" 8년의 성찰 강원교육백서 발간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청 - "모두를 위한 교육" 8년의 성찰 강원교육백서 발간 [강원도교육청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6일(수), 「모두를 위한 교육」8년간 강원교육 성과, 성찰을 담은 ‘강원교육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강원교육백서는 2010년 주민직선 이전 발간된 백서 이후, 8년간 강원교육을 「모두를 위한 교육, 첫 번째 기록」과 「모두를 위한 교육, 두 번째 기록」두 권으로 나누어 기록하였다. 
「모두를 위한 교육, 첫 번째 기록」에서는 주민직선 1기(2010~2014)의 혁신교육 전환 과정과 성과를 기록하고, 「모두를 위한 교육, 두 번째 기록」의 주민직선 2기(2014~2018)에서는 전국 최초로 추진한 정책들을 비롯하여 교육복지 실현 과정을 사진과 그래픽 자료 등을 활용하여 독자가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였다. 


또한, 강원교육백서는 총 84명의 편찬위원이 참여, 주민직선 1기와 2기의 자료를 수집하여 집필 및 검토 작업을 거쳤으며, △사진으로 보는 강원교육 △제1장 모두를 위한 교육의 밑그림 △제2장 모두를 위한 교육의 현황 △제3장 모두를 위한 교육의 도전 △제4장 모두를 위한 교육의 5대 기본방향 △제5장 모두를 위한 교육의 비전 △제6장 소속기관 운영 등으로 내용을 구성하였다.


김진수 부교육감(위원장)은 “강원교육백서 발간을 계기로 8년 동안의 「모두를 위한 교육」을 성찰하고 성과는 하나로 모아, 강원미래교육을 위한 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겠다 ” 고 말했다. 
한편, 지난 24일부터「모두를 위한 교육」첫 번째 기록과 두 번째 기록으로 구분하여 발간한 강원교육백서를 교육행정기관 및 각급 학교에 보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