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규제개혁위원회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신설조례 2건 심의
태백시 규제개혁위원회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신설조례 2건 심의
  • 연리지TV
  • 승인 2017.11.1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안, 태백시 쇠바우골 탄광문화장터 운영 및 관리 조례안

<연리지TV-편집장> 태백시는 지난 10일(금)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송영선 부시장(태백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장)과 함억철 태백상공회의소 사무국장(공동위원장), 규제개혁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3회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태백시 규제개혁위원회(제공-태백시)
태백시 규제개혁위원회(제공-태백시)

규제개혁위원회는 이날, 지역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태백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안’과 철암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성중인 쇠바우골 탄광문화장터의 운영․관리를 위한 ‘태백시 쇠바우골 탄광문화장터(시장) 운영 및 관리 조례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거쳐 심의ㆍ의결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조례 제정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일부 규제를 완화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혜택을 주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송영선 부시장은 “앞으로도 불합리한 행정규제의 지속적 발굴·개선을 통해 시민과 기업의 애로사항이 적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새 정부 규제개혁 방향에 발 빠르게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태백시 운영 전반에 대한 조례가 부족함은 늘 아쉬움으로 남는다. 다양한 조례 제정을 위한 위원회 구성이 절실하다는 시민사회의 목소리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