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추석명절 건강한 먹거리 청정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주력
정선군 - 추석명절 건강한 먹거리 청정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주력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9.1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선 생산 건강한 먹거리 판매 주력
- 정산사과 750톤 판매 목표
정선군, 추석명절 건강한 먹거리 정선 청정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주력
정선군, 추석명절 건강한 먹거리 정선 청정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주력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추석 명절을 맞아 정선 생산 건강한 먹거리인 농·특산물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코로나19와 태풍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도움을 위해 지역 농협과 협업으로 로컬푸드직매장을 비롯 직거래,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군과 정선농협, 임계농협에서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맛과 식감이 뛰어난 정선사과(홍로) 750톤 판매 목표로 사과재배 농가 개인 직거래는 물론 대도시 도매시장과 농협몰, 로컬푸드직매장을 통해 판매와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곤드레를 비롯한 더덕, 감자, 수리취떡 등 정선 대표 건강 먹거리를 대도시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11번가 및 농협몰, 우체국쇼핑몰 등 온라인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정선농협에서는 하나로마트에 로컬푸드직맥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지역 88여 농가에서 참여해 사과, 더덕, 수리취떡, 단호박, 산나물, 오이, 고추 등 50여 종의 농산물과 가공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군에서는 오는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추석맞이 우체국쇼핑몰 특판행사를 진행하며, 주요 판매품목은 사과, 곤드레, 더덕, 수리취떡 등으로 군에서는 주문 1건당 2천원의 할인쿠폰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