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비대면 온라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과연?
태백시 - 비대면 온라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과연?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09.2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엉망진창 용역보고를 뒤로하고 궁여지책
- 준비와 선도적 온라인 수업은 없다. 다 하니 따라한다.
태백시 - 평생학습관 [태백시제공]
태백시 - 평생학습관 [태백시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가 지난 엉망진창 평생학습 평가에 대한 대안없이 궁여지책으로 진행하는 비대면(온라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시범운영에 함께할 학습자를 모집한다. 

시는 앞서 지난 10일까지 비대면 교육이 가능한 프로그램 강사를 모집한 바 있다. 시민들 상대 비대면 관련 교육에 대해 전무한 상태로 우선은 학습자를 모집하고 후 조치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태백시민들이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도가 현저하게 낮은 상황 속에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선행 준비가 절실한데도 불구하고 대충 모집이라는 비판은 피하기 어려워 보인다.

이를 통해 10월 5일부터 11월 27일까지 생활 중국어, 컴퓨터, 요가, 스피치, 심리상담사 2급 등 총 14개 과목을 운영한다. 현재 태백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들도 온라인 교육에 대한 교육이 절실하다고 느끼며 이를 위한 시뮬레이션과 영상 촬영 시스템 구축활용에 대해 전무한 상태로 멘붕이라고 전해진다.

비대면(온라인) 실시간 강의에 참여 가능한 수강 희망자는 오늘(23일)부터 25일까지 태백시청 홈페이지(평생학습관교육신청→수강과목선택→휴대폰 본인인증→ 등록)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내 시정소식-알림마당-공고/고시란을 확인하거나 평생교육과 평생학습관(☎033-550-2751)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백시민과 류태호 태백시장을 능멸한 태백시 평생교육과, 대충 구색 맞추려는 행위로 비치는 온라인 교육에 대해 향후 어떤 운영이 진행될지 관심이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