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당직근무 이젠 집에서
정선군 - 당직근무 이젠 집에서
  • 연리지TV
  • 승인 2020.10.1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과 가정 양립 재택당직근무 시범운영
- 2021년 부터 9개 읍면 행정복지센터 대상 확대 운영 계획
정선군청 - 연리지TV
정선군청 -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일과 가정 양립과 직원들의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하여 무인 당직근무 시스템을 구축, 재택당직 근무를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군은 무인당직근무를 위한 청사 무인경비 통합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10월 19일부터 신동읍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당직근무를 전 시간 재택근무로 운영한다.

신동읍 행정복지센터 시범운영 이후 문제점 등에 대해 점검, 개선 및 보안을 완료하고 2021년부터는 직속기관 및 9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재택당직 근무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기존 당직근무를 평일 저녁 9시까지 사무실에서 근무하던 것을 오후 6시 10분 이후 재택당직으로 전환하고 토요일 및 공휴일은 24시간 재택근무로 변경한다.

 또한 청사 경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무인경비시스템을 보완·운영하는 것은 물론 재택당직 읍면 및 직속 기관에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민원 불편 최소화하고 각종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상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한다. 유홍렬 행정과장은 이번 시범운영으로 당직근무체계를 개편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은 물론 근무여건 개선, 행정인력 및 예산절감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