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온라인 강좌 교육 강사 양성 교육 실시
정선군 - 온라인 강좌 교육 강사 양성 교육 실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10.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강좌 교육강사 양성교육 실시
- 정선군청소년수련관 IT교육실에서 진행
정선군, 온라인 강좌 교육 강사 양성 교육 실시 [연리지TV]
정선군, 온라인 강좌 교육 강사 양성 교육 실시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 발생 및 확산으로 인해 대면교육이 힘들어짐에 따른 비대면 교육 실시를 위한 온라인강좌 교육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 19로 인한 읍‧면학습센터(작은도서관) 평생교육 운영이 중단되는 등 지역 내 평생교육 강사들의 활동이 제한돼 왔다.

 이에 군은 평생교육강사를 대상으로 온라인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강의스킬을 제공해 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고자 해당 교육과정을 추진하게 됐다.

 10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3일간 정선군청소년수련관 IT교육실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강좌 교육 강사 양성 교육은 강릉시시청자미디어센터의 온라인전문강사를 초빙해 체험 및 실습형교육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19로 인한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기술교육 특성을 감안해 최소의 인원으로 진행되는 본 교육과정은 ▲미디어시장의 이해 ▲콘텐츠 영상기획(촬영, 편집) ▲유튜브 채널 활용방법 ▲줌(zoom), 구글미트(google meet) 강의활용법 등으로 강의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최신 교육 트렌드 위주로 기획돼 평생학습 관련 종사자들의 온라인 활용역량 강화를 돕는다.

 교육 종료 후 읍‧면학습센터 일부 오프라인강좌의 온라인 강의 전환으로 화상회의 앱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운영방식을 활용하여 학습자들이 개별적으로 제공받은 접속링크를 통해 개인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수강을 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양방향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