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정선아리랑상권 활성화 빅데이타 분석 용역 실시
정선군 - 정선아리랑상권 활성화 빅데이타 분석 용역 실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11.0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인한 지역경기 침체 객관적 자료 분석
- 정선 방문객의 특성 분석을 통한 지역관광 발전 방안 도출 기대
정선군, 정선아리랑상권 활성화 빅데이터 분석 용역 실시 [정선군 제공]
정선군, 정선아리랑상권 활성화 빅데이터 분석 용역 실시 [정선군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재)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최승준)은 정선아리랑상원 활성화를 위한 고객층 다변화 방안 모색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 용역을 실시한다.

 빅데이터 분석 용역은 11월부터 2021년 2월까지 4개월간 정선읍을 비롯 사북읍·고한읍 등 정선군 관내 주요 관광지를 찾은 방문객 연령대, 거주지역, 소비패턴, 지역관광 패턴 등 다양한 특성에 대한 분석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선제적 대응을 위한 고객층 다변화 방안 모색은 물론 지역관광이 나아가야 할 중장기 로드맵 수립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은 정선아리랑상권에 대한 방문 후기, 누리꾼들의 SNS 기반 평가, 언론 기사 등 각종 온·오프라인 기반 기초데이터, 통신사·카드 결제 데이터에 기반한 유동 인구 측정, 방문객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평가 등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하여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다.

 재단에서는 코로나19로 극복을 위한 고객유입과 상권활성화에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아리랑 상권 활성화는 물론 지역 시장상인 및 소상공인들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보다 정밀하고 체계화된 정선아리랑상권 분석 플랫폼 구축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 용역을 진행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정선 지역상권 및 경기에 미친 영향을 면밀히 분석, 지역관광 발전방안 수립 및 향후 정선군 및 재단의 상권 활성화사업 추진의 정책자료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