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 이동군수실 운영 호평
영월군 - 이동군수실 운영 호평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11.0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9건 민원 상담 등 주민불편사항 직접 청취
영월군 이동군수실 운영 호평
영월군 이동군수실 운영 호평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지난 10.15일부터 10.28일 중 2020년 이동군수실을 9개 읍․면사무소에서 운영하여 주민 151명 민원 199건을 상담 그동안 쌓여있던 주민 불편사항과 고충민원에 대한 상담과 해결방안을 찾는 등 코로나 19로 인하여 제한되었던 주민 접촉면을 넓히고 소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이동군수실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함은 물론 코로나 시대에 이동군수실 운영방법에 대한 방안을 마련하였으며, 그 주요 방안은 직접 현장방문을 통한 1대1 상담을 통하여 민원에 대한 공감대와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등 주민들 어려움 해결에 노력했다. 

 영월군은 금번 접수된 민원사항에 대하여 현장에서 해결 가능한 민원은 즉시 처리하였으며, 외부 기관 협조가 필요한 부분은 건의와 협조를 통해 해결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민원은 군의회 승인을 득하고 내년도 예산에 편성할 계획이다. 또한 처리과정에서 관련부서, 읍․면장, 이장, 민원인과 유기적인 협의를 통하여 최단시간내 해결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내년도 이동군수실 주민의 불편사항에 대하여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읍․면 현장위주의 민원 상담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생활편의와 살기좋은 정주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영월군 - 이동군수실 운영 호평
영월군 - 이동군수실 운영 호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