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 운학1리 귀농, 귀촌 체험숙박시설 준공
영월군 - 운학1리 귀농, 귀촌 체험숙박시설 준공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11.2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 운학분교 맞은편 언덕
- 운학1리 마을만들기 사업 일환
영월군 - 귀촌 귀농 체험숙박시설 준공
영월군 - 귀촌 귀농 체험숙박시설 준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무릉도원면 운학1리 마을에 예비 귀농․귀촌인들 위한 체험숙박시설을 신축하여 오는 24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영월군 무릉도원면 운학리 778-3번지에 위치한 운학1리 체험숙박시설은 마을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삼돌이 행복꿈터(구 운학분교) 맞은편 언덕에 위치하며, 약 8평형 모듈주택 5동이 설치되어있다.

모듈주택 내부는 침실공간과 샤워부스, 화장실로 구분되어 있으며, 외부에는 야외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데크를 설치하였다. 또한, 숙박시설 주변에 아로니아 묘목을 식재하여 경관 조성과 동시에 방문객들에게 체험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운학1리 마을에서는 새농어촌건설운동 우수마을 지원사업을 통해 2017년부터 추진하여 2020년 11월에 체험숙박시설이 준공되었으며, 향후에도 운학1리 마을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귀농귀촌센터를 조성하여 마을에 지속적인 귀농귀촌인 유입을 유도할 계획이다.

김대경 영월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장은 “운학1리 마을은 최근 6년간 귀농귀촌 인구가 2배로 늘어난 마을로 이들을 위한 공간 조성이 시급한 사안이었다.”면서 “원주민과 이주민 모두가 화합하고 어울려 살 수 있는 으뜸마을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