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가수리 마을 상습고립 해소
정선군 - 가수리 마을 상습고립 해소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12.1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도 4호선 도로개설
- 2017년도 부터 총 92억원 투여
정선군, 군도 4호선 개설 정선 가수리 마을 상습고립 해소
정선군, 군도 4호선 개설 정선 가수리 마을 상습고립 해소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도 4호선 도로개설로 집중 호우로 인한 정선읍 가수리 마을 상습 고립을 해소하게 되었다. 군은 매년 집중호우 시 상습적인 도로침수로 인하여 교통두절 및 고립으로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정선읍 가수리 마을 불편 해소를 위해 정선읍 가수리에서 남면 광덕간 군도 4호선 도로개설 공사를 완료했다.

 정선읍 가수리에서 남면 광덕간 군도 4호선 도로개설는 지난 2017년부터 총 사업비 92억원을 들여 교량 2개소(L=0.238m)를 비롯해 도로 등 1.4km를 새롭게 개설한 것이다. 아울러 군에서는 정선읍 가수리 마을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 인프라 개선 및 정주여건 개선, 상습침수 해결을 위해 46억 원을 투입해 올해부터 2021년까지 군도 6호선 교량 1개소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

 정선읍 가수리 마을은 90세대 179명의 마을 주민들이 생활하고 있으며, 매년 집중호우 시 도로가 침수되어 농산물 반출 및 학생통학, 응급환자 발생 시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어왔다.

 군은 도로개설로 180여 명 마을주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는 것은 물론 영농피해 최소화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종수 건설과장은 매년 반복되고 있는 마을고립 해소를 위해 군도 4호선 도로개설 공사에 많은 도움을 주신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가수리 마을을 비롯한 동강을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