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공연 선호도 설문조사
태백시 - 공연 선호도 설문조사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0.12.2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연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하지만 시민들 그런건 잘 모름
- 공연 관계자들 설문으로 그칠듯
태백산 눈축제 - 연리지TV
태백산 눈축제 -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문화예술회관이 2021년 1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시민들 공연 만족도 향상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시는 시 홈페이지 방문자와 문자서비스 신청자 등 총 4,500명을 대상으로 2021년 문화예술회관 공연 선호도를 조사할 계획이다.

그동안 온라인 조사와 현장 방문객을 통한 서면조사도 병행해 왔으나, 이번 조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온라인 및 문자서비스로만 진행된다. 조사항목은 선호하는 공연 장르, 공연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장르별 선호 공연, 유료회원 혜택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 등 총 9개다.

태백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없어 아쉬움이 컸다.”며, “코로나19 사태가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바라면서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공연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인터넷 설문조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태백시청 홈페이지(http://www.taebaek.go.kr) 내 소통참여-설문조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로 인한 결과로 좀더 발전하는 문화공연을 바라는 시민들 마음과 달리 변함없는 공연으로 '대충 때우기식 공연'이 주를 이룬 것에 대해 주민들 신뢰는 없어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