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황연동, '2017년도 강원도 주민자치대상' 우수기관 선정
태백시 황연동, '2017년도 강원도 주민자치대상' 우수기관 선정
  • 연리지TV
  • 승인 2017.11.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 황연동 아름다운 태백운동사업의 결실

<연리지TV-편집장>태백시 황연동이 ‘2017년도 강원도 주민자치대상’ 최종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강원도 주민자치대상은 주민자치 활동 및 공동체 형성에 기여한 우수 주민단체를 선정해 우수사례를 전파함으로써 지역 특성과 주민 욕구가 반영된 생활 자치를 유인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지난 9월 강원도의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굴․선정 계획에 따라, 태백시는 황연동의 ‘감성충전, 엄목愛마을 가꾸기 사업’을 우수사례로 제출하였다.

‘감성충전, 엄목愛마을 가꾸기 사업’은 황연동의 뉴-빌리지 태백운동 사업으로, 어둡고 낙후된 철도 교량 밑 절골 지하차도 입구와 절골 하천 낀 엄목마을을 사랑의 감성 통로로 변모시키고, 깨끗하며 화사한 러브빌리지로 재탄생시킨 사업이다.

강원도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각 시군에서 제출한 우수사례를 면밀히 검토해 11월 초 현지 확인을 거친 뒤 최종 7개 기관을 선정하였으며, 이중 태백시 황연동은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황연동 김진철 동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아이디어 제공으로 환경 개선은 물론, 주민 간 화합․단결의 계기가 된 ‘감성충전, 엄목愛마을 가꾸기 사업’이 좋은 평가까지 받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이번 수상으로 연말 포상과 함께 상사업비 3백만원을 교부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