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 제1기 청년지원협의체 출범
삼척시 - 제1기 청년지원협의체 출범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1.01.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척시 청년정책의 주요사업에 대해 심의·자문하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
- 오는 2월 8일까지 4개 분야 6명의 청년위원 모집
- 신청 희망자는 필수서류를 작성해 삼척시청 경제과에 직접 또는 등기제출
청년 - 연리지TV
청년 -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삼척시는 삼척시 청년지원 기본 조례에 따라 삼척시 청년정책 주요사업에 대해 심의·자문하기 위한 ‘삼척시 청년지원협의체’를 올해 처음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올해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할 15명 ‘제1기 삼척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부터 삼척시 청년 정책 발굴에 직접 참여하는 한편, 지역 특성을 반영한 청년 현장감 있는 목소리를 전달하고 청년정책 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청년위원은 공고일 현재 삼척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 만39세 이하 청년으로, 6명을 위촉할 계획이다.

 자격조건은 청년단체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학식과 전문성을 보유한 사람 또는 그 밖에 청년정책의 추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이며 모집분야는 일자리(2명)와 문화·체육(2명), 주거·복지(1명), 교육·참여(1명) 등 4개 분야 이다.

 신청희망자는 내달 8일까지 지원신청서, 자격증빙서류, 개인정보동의서를 지참해 삼척시청 경제과 일자리경제부서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접수 기간 내에 도착하도록 등기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삼척시는 청년지원협의체를 구성 후 4개 분과를 설치하여 25~30명 내외로 분과위원(청년네트워크)을 위촉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출범하는 삼척시 청년지원협의체를 통해 청년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해 지역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