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국립공원 - 봄철 산불조심기간 일부 탐방로 출입통제
태백산국립공원 - 봄철 산불조심기간 일부 탐방로 출입통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1.02.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월 2일부터 5월 14일까지(74일간) 28개 탐방구간 중 14개 구간 통제
- 통제기간 중 대덕산 탐방예약제 및 친환경도시락서비스는 4월 20일부터 운영
태백산 - 태백산국립공원제공
태백산 - 태백산국립공원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는 봄철 산불조심기간 3월 2일부터 5월 14일까지(74일간) 산불방지, 자연자원 보호를 위해 28개 탐방로 중 부분통제 1개 구간을 포함한 14개 탐방로를 통제한다고 밝혔다.


 최근 10년간 산불발생 현황 분석에 따르면 전체 산불발생 건수의 약 60%가 봄철에 발생, 전체 산불발생 원인 중 입산자실화가 약 40%를 차지하는데, 봄철은 건조일수와 입산자가 증가하여 산불 발생위험이 특히 높아진다.


 이에 통제구간에 무단으로 출입하였을 경우 자연공원법에 의거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국립공원 전구역에서 흡연행위 200만원 이하, 지정된 장소 밖에서 취사행위를 하였을 경우 2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된다.


 한편 봄철 산불조심기간 탐방로 통제구간 중 봄철 개화하는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는 대덕산 탐방예약제 구간은 인터넷 예약(1일 최대 300명)을 통해 4월 20일 부터 탐방할 수 있으며, 편안한 탐방을 위해 현장에서 보온도시락을 받아 식사할 수 있는 친환경도시락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예약방법은 4월부터 태백산국립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박용우 탐방시설과장은 “태백산 산행을 계획하신다면 산행 전 탐방로 개방현황을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확인하여 주시고 태백산국립공원 전 구역에서의 흡연 및 취사행위, 인화물질 반입 금지 등 탐방객 모두 산불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