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 이준석 대표, 이철규 의원 탈당요구 취소
국민의힘 - 이준석 대표, 이철규 의원 탈당요구 취소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1.11.1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탈당요구 처분 취소
- 수사기관판단 존중 탈당권고 처분 취소하기로 결정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이철규 동해/태백/삼척/정선 국회의원 [연리지TV]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이철규 동해/태백/삼척/정선 국회의원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1일 최고위원회 후 언론을 통해 "이철규 의원 관련 수사기관에서 통보 받은 바에 따르면 불입건 처분됐다고 한다"이에 "최고위는 수사기관 판단을 존중 이철규 의원에 대한 탈당권고 처분을 취소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 대표는 "우리 당 의원들이 권익위에서 받은 지적들, 수사기관 공식 결과가 나오는 대로 처분을 업데이트하겠다"는 말도 함께 전했다.

국민의힘 이철규 의원(동해/태백/삼척/정선)은 국민권익위원회 부동산 투기 전수 조사에 따라 국민의힘 최고위로부터 '탈당 요구'를 받았지만 이번 결과로 취소된 것이다. 

이철규 의원은 3개월여 만에 당 지도부로부터 탈당 요구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향후 정치 행보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대선정국에서 윤석열 캠프 조직본부장이었으나 탈당 권고로 직을 내려놓았지만 이후 윤석열 선대위에서 어떤 직을 맡아 수행할지도 주목되는 상황이다.

지역에서도 국민의 힘 최고위 결정에 고무적인 상황이다. 향후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철규 의원 역할이 사살상 선거 판도의 주요 역할임을 고려할 때 이번 결정으로 국민의힘으로 출마하려는 많은 출마자에겐 천군만마를 얻은 거 같은 상황이며 승리에 대한 확실한 보증으로 여겨지는 상황이다.

한편 이철규 의원은 탈당 권고는 "정치적인 탄압으로 아니면 말고 식 정치는 이제 없어져야 하는 관행"이라고 역설해왔다. 또한 불합리한 결정이며 어떤 사법적 결정도 없이 탈당 권고를 결정한 것에 강한 유감을 표했으며 정면돌파를 늘 강조했었다. 

이철규 의원이 이번 탈당 권고 취소로 정치적 입지에서 더욱더 단단해지는 모습으로 지역구 내 지방선거와 함께 먼저 치르는 대선에서도 확실한 승리를 자신하며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