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대형폐기물 배출 모발일 앱 도입
정선군 - 대형폐기물 배출 모발일 앱 도입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2.02.0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앱 '빼기' 서비스 2022년 4월 도입
정선군 - 대형폐기물 배출 모발일 앱 도입 [정선군 제공]
정선군 - 대형폐기물 배출 모발일 앱 도입 [정선군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은  모바일로 대형폐기물을 간편하게 배출할 수 있는 모바일 앱“빼기”서비스를 오는 4월부터 도입한다. AI기반 대형폐기물 수거 모바일앱 개발업체 ㈜같다(대표 고재성)와 스마트 대형폐기물 배출시스템 ‘빼기’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에서는 도입하는 “빼기” 서비스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에 필요한 스티커 구입을 위해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모바일 앱과 PC 인터넷을 통해 사진 한 장으로 신고에서 수수료 결제까지 비대면으로 신고가 가능하도록 하여 군민들 폐기물 배출에 대한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이용은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빼기’앱을 다운받은 후 배출하려는 대형폐기물 촬영후 수수료를 결제하고 수거장소에 배출번호를 기입한 대형폐기물을 가져다 놓으면 수거업체가 처리하는 과정까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무거운 폐기물 운반이 어려운 1인 가구와 노년층 등을 위한 방문 수거 서비스 “내려드림”과 지역 소상공인, 중고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생활밀착형 재활용 중고거래 서비스 “중고매입”을 함께 시행돼 다양한 방법으로 대형폐기물을 처리 할 수 있게 된다. 고재성 대표는 빼기 서비스 도입으로 보다 편리한 폐기물 배출이 가능해짐에 따라 정선군이 더욱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로 성장하기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폐기물 감량뿐만 아니라 재활용률을 높이는 자원순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군민들의 폐기물 처리에 대한 불편을 줄이고 재활용은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은 물론 앞으로도 군민들의 일상의 불편을 줄이는 공공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