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가리왕산 케이블카 착공, 전국 최고 생태체험 명소 기대
정선군 - 가리왕산 케이블카 착공, 전국 최고 생태체험 명소 기대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2.04.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 4월 착공으로 연내 공사 마무리 예정
가리왕산 케이블카 착공 조감도 - 정선군청 제공
가리왕산 케이블카 착공 조감도 - 정선군청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정선군은 전국 최고 생태체험 명소로 탈바꿈 가리왕산 케이블카 한시 운영에 따른 편의시설 착공에 들어갔다. 지난해 6월 정부의 가리왕산 케이블카 한시적 운영 결정에 따라 노약자와 어린이, 장애인 등 이동약자들이 불편함이 없이 가리왕산에 올라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도록 케이블카 운영 편의시설을 4월 착공하고 연내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군에서는 가리왕산 케이블카 편의시설이 완료되면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궤도 안전검사와 관광궤도 사업으로 변경승인 후 케이블카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2021년 6월부터 케이블카 운영에 필요한 시설물 건립을 위하여 원주지방환경청으로부터 환경영향평가 변경 협의 진행 2021년 9월에 완료, 정선국유림관리소로부터 국유림 사용 허가를 금년 4월 7일에 득하였다. 

 군에서는 정선 가리왕산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생태체험 명소화를 위해 가리왕산 상부에 숲과 어우러짐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이 가능한 2,400㎡의 데크로드, 512.5㎡의 대피시설물, 무방류 내부순환식 화장실 등을 조성할 예정이며 케이블카 시설물에 노약자,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의 이동편의를 위하여 엘리베이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정선군은 가리왕산이 대한민국 100대 명산에 속하는 자연유산이자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문화유산 중심지라며, 케이블카 운영을 통해 남녀노소, 사회적 약자 등 누구나 가리왕산 경관을 쉽게 접하고, 지친 심신을 달래며 치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