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임계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
정선군 - 임계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2.04.1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촌인력 수급 부족 해소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고용인력지원 공모사업 신청 선정
임계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 개소식 [정선군제공]
임계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 개소식 [정선군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임계농협(조합장 손재우)은 지난 15일 임계농협 유통센터에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부족한 일손을 해결하기 위해 '농촌인력중개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임계농협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농촌지역 고령화 및 농업인력 감소로 인해 일손부족 현상이 심각해짐에 따라 수급 부족 현상 해소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농촌고용인력지원 공모사업에 신청,선정되어 사업비 7,000만 원을 확보 농촌인력중개센터를 개소하게 되었다.

 임계농협 농촌인력중개센터는 일손이 필요한 농가에 인력 중개, 자원봉사자 알선 등 농촌에 필요한 인력을 공급해 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농촌인력중개센터 인력운영비, 근로자 농·작업 사고에 대비한 상해보험 가입, 장기 체류자의 숙식비, 지원인력 교통비를 지원한다. 농촌 일자리 참여자 인건비는 농가에서 부담한다.

농촌인력중개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일자리 참여자나 일손이 필요한 농가는 임계농협 내 인력중개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손재우 임계농협 조합장은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을 통해 일손이 필요한 농가에 적기 영농지원으로 일손부족 해소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체류형 영농작업반 지원까지 확대하여 지역 농가에서 인력 걱정 없이 농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