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 양양중학교, 지역과 함께하는 지역특화 서핑동아리 운영
양양군 - 양양중학교, 지역과 함께하는 지역특화 서핑동아리 운영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2.06.02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특화 동아리 활성화로 서핑문화 정착 및 해양스포츠 관심 높여

 

양양중학교, 지역과 함께하는 지역특화 서핑동아리 운영 [양양중학교 제공]
양양중학교, 지역과 함께하는 지역특화 서핑동아리 운영 [양양중학교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양양중학교(교장 이영진)는 서핑 명소 양양 지역사회와 연계 지역특화 체험활동으로 ‘서핑동아리’를 구성, 운영한다. 서핑동아리는 학생들에게 지역 자연환경을 활용, 유의미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양양행복교육지구-학생자율동아리(우리끼리)’ 사업과 연계 교육경비를 지원받아 운영된다.

 학생들 자발적 모임으로 구성된 ‘랜드서핑동아리’는 매주 목요일 방과 후, 바다에서 서핑보드로 구현할 수 있는 여러 기술들을 지상에서 서핑 전용 스케이트보드를 타며 연습한다. 또한, 매주 금요일 창체동아리 ‘바다서핑반’ 수업에서는 서핑 기초가 되는 이론을 공부, 지도교사와 함께 실제 바다 서핑을 체험해본다.

 특히 지역마을 선생님(양양서핑학교 김나리)과 함께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서핑 기술을 배우고 있다. 안세진 지도교사는 “바다를 놀이터 삼아야 할 우리 학교에서 서핑을 경험해 본 아이들은 반에서 한두 명 정도였다.”며, “비용 때문에 서핑을 주저하게 되는 것을 알고 학교에서 지원할 방안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써사모(써핑을 사랑하는 모임) 학생은 “바다에서 서핑을 하는 친구들 모습이 학교에서 본 어느 때보다 즐거워 보이고 살아 숨 쉬는 것 같다.”며 “앞으로 우리 써사모가 양양중 전통 있는 동아리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이영진 교장은 “지역사회와 연계 동아리 활동으로 애향심을 키우고 오미크론으로 억눌려왔던 끼를 맘껏 펼쳐 아이들 웃음소리가 만발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중학교는 학생들의 다채로운 체험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내 31개 창체동아리와 4개 자율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