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태백시 -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2.06.1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20일 태백문화예술회관
태백시 -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연리지TV]
태백시 -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는 오는 20일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 ‘제 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과 ‘장애인 축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태백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주최, 태백시와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후원,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인에게 사회 참여 활성화 및 재활의욕을 고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 통합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 단체 및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750여명이 참석 예정이다. 식전 행사(13:00∼14:00)에는 장애인 작품 전시회, 장애인 인식개선 영상물 상영, 초대가수 공연 등이 진행되며 본 행사(14:00∼15:00) 기념식은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난해 전국발달장애인 합창대회에서 우수상과 인기상을 수상한 태백장애인 종합복지관 파랑새합창단 노래와 지체장애인 태백시지회 음악밴드 I can do it 밴드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식후 행사에서는 가수공연, 경품추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장애인에 대한 편견없는 세상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