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 제9대 태백시의회 개원
태백시의회 - 제9대 태백시의회 개원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2.07.04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4일 11시 태백시의회에서 개원식 개최
제9대 태백시의회 의원 [연리지TV]
제9대 태백시의회 의원 - 김재욱, 최미영, 고재창, 이경숙, 홍지영, 정연태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제9대 태백시의회가 개원했다. 개원식은 7월 4일 오전 11시 태백시의회에서 진행되었으며 이상호 태백시장, 한동구 부시장과 많은 공무원이 참석했다.

제9대 태백시의회 전반기를 이끌 의장으로 지난 7월 1일 고재창 의원이 선출되어 식을 진행했다. 고재창 태백시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중책을 맡게 된것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는 소감과 함께 선출해준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제9대 태백시의회 전반기 고재창 의장 [연리지TV]
제9대 태백시의회 전반기 고재창 의장 [연리지TV]

또한 지역현안 해결에 의정역량을 집중하고,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노력하며 집행부에 대한 비판과 견제를 통한 대안 제시와 시정 견제자, 동반자로의 역할도 덧붙였다.

고재창 의장은 이어 천혜 자연환경, 풍부한 탄광문화유산 보유로 발전 가능성이 무궁한 도시로 희망찬 재도약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며 '폐광지역 개발 지원에 관한 특별법' 항구화 근거 마련 성과와 '고속도로 건설계획' 확정등 시 발전 기틀 마련을 언급했다. 

장성광업소 폐광 대체산업으로 '티타늄 철광 개발사업'으로 성장동력 육성에 노력할 것과, 태백 가능성 재발견 새로운 비전 수립으로 시민과 함께 하는 의정을 이끌 것을 다짐했다. 

개원식에 당선 시의원 중 유일하게 '심창보' 의원 불참으로 그 이유에 대한 공직사회 걱정도 있었다.

제9대 태백시의회 [연리지TV]
제9대 태백시의회 이경숙 부의장, 김재욱 의원, 고재창 의장, 정연태 의원, 최미영 의원, 홍지영 의원 [연리지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