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 고한 함백산야생화 축제 7월 30일 개막
정선군 - 고한 함백산야생화 축제 7월 30일 개막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2.07.2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숲, 야생화 그 속에 머무는 힐링여행
정선군 - 고한 함백산야생화 축제 7월 30일 개막
정선군 - 고한 함백산야생화 축제 7월 30일 개막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2022 정선 고한 함백산야생화축제가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만항재 산상 화원과 고한 구공탄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함백산 만항재 산상 화원은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고갯길로 낮 최고기온 20℃, 해발 1,330m에 위치, 국내 최대 규모 야생화 군락지로 유명하다.

 고한 함백산축제위원회(위원장 한우영)에서는 자동차로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고개인 만항재(해발 1,330m)에서 천천히 머물며 자연을 음미할 수 있는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고한 함백한야생화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주요 프로그램은 산상 화원에서는 숲 해설, 숲속도서관 등 자연 속에서 머물며 즐기는 힐링 프로그램을, 야생화공원 일원에는 하늘계단, 구름다리 등 포토존 및 즐길거리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고즈넉한 천년고찰 정암사에서는 자장율사 순례길 탐방, 예술광산 삼탄아트마인에서는 특별기획전시회를 열며, 풍력단지가 조성되어있는 만항재 바람길 언덕에서는 트레킹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고한읍 시내 일원에서는 골목길 정원박람회의 이벤트 프로그램이 10월 30일까지, 구공탄시장에서는 9,900원 먹거리시장이 축제기간에 맞춰 운영되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며 추리를 테마로 한 야생화마을 추리극장은 '시티 써커스' 공간 개장에 맞춰 체험프로그램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야생화마을 추리극장은 함백산 야생화축제 기간동안 고한 구공탄시장 일원 시티 써커스(고한4길 30)건물 및 고한읍행정복지센터 지하(고한2길 1)에서 방탈출 게임과 고한읍 시가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야외 추리체험 프로그램 등 참가자들이 탐정이 돼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게임형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지역 상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고한읍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사전예약 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한우영 고한 함백산야생화축제위원장은 코로나 감염병과 무더위에 지친 국민들에게 새롭게 단장한 야생화마을 추리극장 체험프로그램과 함백산 야생화를 보면서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야생화축제와 골목길 정원박람회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