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고품질 프리미엄 '천상애' 태백사과 이벤트
태백시 - 고품질 프리미엄 '천상애' 태백사과 이벤트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2.11.1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과 쪼개기 이벤트 추진
- SNS 인증 이벤트로 태백사과 1박스(1kg) 선물 증정
태백시 고품질 프리미엄 사과 "천상애" 이벤트 [태백시제공]
태백시 고품질 프리미엄 사과 "천상애" 이벤트 [태백시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평균해발고도 900m에서 재배되는 고랭지사과인 ‘천상애’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일환으로 ‘태백사과 쪼개기 인증 이벤트’를 추진한다.

태백사과는 높은 해발고도에 따른 큰 일교차와 비옥한 석회질 토양, 청정 자연환경에서 재배, 육질이 단단하고 풍미가 짙고 당도와 산도 또한 높아 ‘맛있는 사과’로 그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타 지역에 비해 재배면적이 작고 생산량이 적은 대신 프리미엄 고급화 전략으로 생산량 대부분을 대기업 등에서 매수하고 있어 시민들도 태백사과를 맛보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많은 지역특산품이다.
품질을 결정하는 조건인 ‘경도, 당도, 산도’ 모든 면에 뛰어난 고랭지사과 ‘천상애’는 보관기간이 길며, 평균 16-18brix로 압도적인 단맛을 자랑한다.

크기는 작지만 경도가 높기 때문에 무게가 많이 나가며 성인도 손으로 쪼개기 어려울 정도로 단단한 특성을 가진 천상애를 시는 ‘태백사과 쪼개기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국민이 참여하고, 국민이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도모할 계획이다.

태백사과 쪼개기 이벤트는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며, ‘천상애 박스를 열고 사과를 꺼내 손으로 쪼개기를 성공 또는 실패’하는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태백시, #태백사과, #천상애)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기간 내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태백사과 1박스(1kg)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한번 먹어보면 다시 찾을 수밖에 없는 ‘태백사과’가 대한민국 대표 사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고급화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태백사과 ‘천상애’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자 지난 10월 3차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였으며 1회차 만에 전량 완판되었다.

태백사과 천상애 [태백시제공]
태백사과 천상애 [태백시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