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보훈회관 준공 및 개관식
태백시 - 보훈회관 준공 및 개관식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2.11.16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16일 황연동복지센터 옆 보훈회관
-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시의장, 이경숙 부의장, 김재욱, 정연태, 최미영, 홍지영, 김진이 강원동부보훈지청장, 노동열 태백경찰서장 등 참여
태백시 보훈회관 준공식 11월 16일 [태백시제공]
태백시 보훈회관 준공식 11월 16일 [태백시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6일 황연동행정복지센터 옆 보훈회관에서 보훈회관 건립 기념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해 고재창 시의장, 이경숙 부의장, 김재욱 시의원, 정연태 시의원, 최미영 시의원, 홍지영 시의원, 김진이 강원동부보훈지청장, 노동열 태백경찰서장 등 주요내빈과 각 보훈단체장 및 회원들이 참석해 보훈회관 준공 및 개관을 축하했다.

이상호 태백시장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장
고재창 태백시의장

준공식은 경과보고,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물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건립된 보훈회관은 황연동 행정복지센터 우측 부지에 지상 3층, 연면적 599㎡ 규모로 승강기 설치로 거동이 불편한 보훈단체 회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2층은 보훈단체 사무실로 사용될 예정이며, 3층에는 회의실 시설을 갖추고 있고, 모든 층은 몸이 불편한 보훈단체 회원들의 편의를 위한 생활환경(BF)공간 시설로 조성됐다.

또한 1층은 상이군경회·전몰군경유족회·전몰군경미망인회가, 2층에는 월남참전자회, 6.25참전유공자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전우회 등 총 7개 보훈단체가 입주하며, 그 동안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보훈가족 500여명의 염원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상호 태백시장
이상호 태백시장

이상호 태백시장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헌신으로 현재 우리는 평화와 번영을 누리게 되었다”며 “국가유공자 분들, 아낌없는 희생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건립된 태백시 보훈회관이 앞으로 국가유공자와 유족들 명예를 상징하고 함께 교류하는 화합 공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9년부터 보훈회관 후보지를 물색하여 기본계획을 세운 후 2020년 설계용역을 거쳐 2021년 6월 공사를 착공하였으며 사업비는 약 18억원이 투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