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개 단체 선정, 단체당 8백만 원 지원 -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3월 2일~17일까지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이하 ‘청년공동체 사업’)은 관내 청년공동체 2개 단체를 선발 1개 단체당 과업수행비 8백만 원을 지원한다.
청년공동체 사업 대상은 관내 만 18세 이상 만 49세 이하 청년으로 구성된 5명 이상 공동체(법인 또는 단체)로, 지역사회 활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원하는 단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청년대상 문화 활동, 캠페인 및 지역연계 프로그램 발굴·운영 등이 있다. 신청은 참가신청서와 활동계획서 등을 작성, 태백시청 경제과(본관 3층)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kimsy4624@korea.kr)로 접수 가능 하다.
선발 과정은 1차 심사인 서류심사 후 2차 심사인 팀별 사업계획 PPT발표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시정소식-알림마당-공고/고시 참여자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지역 내 다양한 청년공동체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자립하고 지역을 위한 의지와 계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청년 도시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리지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