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태백시청년협의체' 구성 위원 공개 모집
태백시 - '태백시청년협의체' 구성 위원 공개 모집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03.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백시 소재 18세~49세 이하 청년 누구나 가능
청년협의체 [연리지TV]
청년협의체 [연리지TV]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청년 네트워크를 형성, 시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태백시청년협의체’ 위원을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태백시청년협의체는 지역 청년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 창구로서 청년 활동 공론화 장을 만들고, 지역 청년들이 직면해 있는 문제를 행정과 함께 고민하며 청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청년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해 가는 주체성 있는 활동을 통해 지역 활성화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된다.

위원 신청 자격은 태백시에 주소를 두거나 시에 생활 근거지가 있는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제과(본관 3층)으로 방문접수하거나 kimsy4624@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태백시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 수렴, 모니터링 ,청년 관련 각종 아이디어 제안 및 회의 진행, 청년의 날 축제‧행사 참여, 청년협의체 워크숍, 선진지 벤치마킹 등 프로그램 활동 참가 등이 있으며, 활동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입니다.

태백시 관계자는 “청년협의체 위원들이 태백시 청년정책 추진의 중추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주진과 정책 참여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