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태백 어른신들 위한 "스마트경로당" 구축
태백시 - 태백 어른신들 위한 "스마트경로당" 구축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3.04.09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4년 스마트빌리지 보급 확산사업 공모
태백시 스마트경로당 포스터 [태백시 제공]
태백시 스마트경로당 포스터 [태백시 제공]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 ‘2024년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사업 공모’에 ‘태백시 스마트경로당 구축’을 부재로 응모, 4월 6일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시에서 응모한 ‘태백시 스마트경로당 구축’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강원도 디지털산업과 협조를 통해 태백시 어르신들 삶의 질 향상 및 디지털격차 해소를 위해 ICT 기반 인프라 구축을 통해 어르신 여가․복지증진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이상호 태백시장이 역점 사업으로 추진했다.

이에 따라 시는 경로당 105개소와 태백시 노인회관에 IoT, ICT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한 여가생활 시설로 탈바꿈시킨다는 방침이다.

또한 디지털을 품은 스마트경로당 도입으로 따뜻함이 넘치는 어르신 행복 사회를 구현, 스마트 건강관리를 위한 비대면 건강진료 서비스 및 실내 체육활동과 스마트기기학습이 가능한 서비스 제공 위해 IPTV, 무선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주역이신 지역 어르신들의 거점 여가생활 시설인 경로당을 스마트한 환경으로 조성해 디지털 친화적인 공간으로 다가가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을 풍요롭게 채울 수 있는 다채로운 시니어 사업을 적극 발굴, 운영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도시 태백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으며 “우리 시민들이 조금 더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시민 행복에 희망을 더하는 시정으로 사회적 책임 실천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