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 문화도시 영월 '동행하고 행동하자'
영월군 - 문화도시 영월 '동행하고 행동하자'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4.02.0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월군 문화도시 2차년도 사업계획 보고회 개최
영월군 문화도시 보고회 단체사진 [연리지TV] 제공 영월군
영월군 문화도시 보고회 단체사진 [연리지TV] 제공 영월군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2022년 12월 제4차 법정문화도시로 선정된 영월군이 오는 5일 2024년 문화도시 2차년도를 맞이 사업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해는 문화도시 사업 시작에 따른 군민들 체감, 정책 홍보 활성화에 집중해 성과공유회를 마련하는 등 군민들 체감할 수 있게 노력했으며, 지역 활력과 군민들 문화 참여 향유 증진을 위해 문화예술 기회를 확대했다. 

 또한 거점 공간 조성 및 지원을 통해 문화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 영월역-덕포지구를 중심으로 진달래장, 문화충전샵을 구축, 문화관광거점 기반을 조성하는 등 문화공간 확대 및 문화접근성 개선에 노력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문화도시 1.0에서 2.0으로의 변화로 성과 중심 목표 및 전략을 재정립할 예정이며, 국정과제 가치 반영, 성과중심 지표강화, 성과확산 역점 등을 중점으로 방향성을 도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문화 가치를 발현하는 로컬리티 강화(지역주도 문화행사 및 질적 생산변화), 문화도시 사업 간 연계 협력을 통한 문화정책 상생협력(행정지원협의체, 중간지원조직), 문화플랫폼 구축(문화활동 공간 조성), 문화생산 체계 마련에 대해 발표했다.

 영월군 관계자는 문화도시 사업을 통해 인구 감소 마지노선을 지키고자 지역 쇠퇴 원인을 찾아 해결책을 모색하고 도시의 기능과 활력을 되찾는 등 지역 소멸위기를 극복하고자 한다며, 시민 문화적 욕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능동적인 참여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