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 폐광지역[태백] 상권개발 민간 Network 출범식 개최
태백시 - 폐광지역[태백] 상권개발 민간 Network 출범식 개최
  • 지병호 기자
  • 승인 2024.05.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로컬크리에이터, 상권전문가, 지역주민이 함께 지역문제 진단 및 해법 모색

<연리지TV-편집장 지병호>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 ‘폐광지역(태백) 상권개발 민간 Network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범식은 인구감소 및 폐광으로 인한 지역상권 급속한 붕괴를 막고, 상권활성화 방안 및 상권개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태백시가 함께 준비한 것이다.

출범식에는 로컬크리에이터, 상권전문가,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중기부 라이콘(라이프&로컬) 정책 발표와 강한소상공인 우수사례발표, 상권기획 관련 분임토의 등 폐광지역 현안문제와 신상권 개발, 지역경제 회복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출범식으로 구성된 ‘폐광지역(태백) 상권개발 민간 Network’는 향후 로컬크리에이터 연합, 지역 창업가, 강한소상공인 등 태백 기반 동반 성장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지역문제 진단 및 해법을 제시하고 지역창업자 발굴 및 성장지원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역~황지연못 먹거리길 일원의 지역 상권 대상으로 추진되는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과 향후 최대 100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상권활성화’사업 추진에 있어 이번에 출범한 상권개발 민간 Network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상권 경제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