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치매,정신건강통합센터 조성
정선군 치매,정신건강통합센터 조성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8.01.12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국가책임제 시행 정부정책과 발맞춰 진행하는 정선군 치매,정신건강통합센터

<연리지TV-지병호기자> 정선군은 복지정선을 위해 치매·정신건강통합센터를 조성한다.

군은 치매국가책임제 시행 정부정책에 부응하고자 치매·정선건강통합센터를 조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 건강수혜 체감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은 이를 위해 치매 예방 및 치매 환자를 관리하고 돌보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군민들 건강증진 위한 정신건강통합센터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정신건강통합센터 조성은 정선군 보건소 건물과 연계해 지하1, 지상 1, 연면적 1,350규모로 지하 1층은 신체 및 인지활동 프로그램실, 상담실, 가족카페 등 치매안심센터로 지상 1층은 방문보건실, 정신건강 프로그램실, 치유 상담실 등 정신건강통합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치매안심센터 조성 및 체계적인 치매관련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을 위하여 지난해 11월 치매안심센터 TF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군은 치매·정신건강통합센터 조성이 완료되면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직업치료사 등 전문인력을 배치해 치매 환자 및 가족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과 함께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및 치매지원과 등록, 조기검진, 치매지원서비스 관리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