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정선아리랑시장 고객지원센터 준공식
정선군, 정선아리랑시장 고객지원센터 준공식
  • 홍성광 기자
  • 승인 2018.01.27 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 아리랑 지원 센터 준공으로 더욱 강화되는 정선 5일장

<연리지TV>홍성광기자 - 정선군(군수 전정환)에서는 25일 정선아리랑시장에서 전정환 정선군수,,소기웅 정선소방서장, 이윤광 정선아리랑시장 상인회장, 기관단체장, 지역 상인 등과 함께 정선아리랑시장 고객지원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정선아리랑시장 고객지원센터는 총 사업비 27억원을 들여 지상 4층 연면적 701.22㎡ 규모로 정선아리랑시장 내에 조성되었다. 고객지원센터 1층은 방문객들을 위한 고객쉼터, 2층은 상인회 사무실, 3층은 회의실, 4층은 교육강좌 및 문화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실로 구성되어 있다.

정선군은 연간 75만 여명이 찾는 명품 5일장이 열리고 있는 정선아리랑시장에 관광객 및 상인들을 위한 고객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정선아리랑을 비롯한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 활용은 물론 관광객과 상인들간 소통과 만남의 장 및 편의 제공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증표 지역경제과장은 정선아리랑시장 고객지원센터 신축으로 관광객과 상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공간이 마련됨에 따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961년 개설된 정선아리랑시장은 장날마다 154개 점포를 비롯한 노점 164개소 등 총 300여 상가에서 600여명의 상인이 영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