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키즈카페 인기 만점
정선 키즈카페 인기 만점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8.04.16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감성 놀이공간 ‘정선 키즈카페’
정선 키즈카페 - 정선군 제공
정선 키즈카페 - 정선군 제공

<연리지TV-지병호기자> 정선군은 키즈카페가 어린이를 비롯 부모들에게 큰 인기라고 밝혔다.

정선은 부모와 아이가 소통하며 문화생활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정선, 사북, 강원랜드등 총 4곳에 맞춤형 어린이 놀이 공간 키즈카페를 운영한다.

군은 정선군 여성회관 224㎡ ‘아리랑카페’,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 204㎡ ‘아리키즈카페'를 개장 1년 동안 12,000여명 어린이들이 찾아 오감만족 감성 놀이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아이랑카페”와 “아리키즈” 카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를 컨셉으로 트럼펄린, 파티룸, 볼 풀장, 모래놀이, 마켓놀이 등 다양한 실내 놀이시설과 카페바 및 음료수, 스낵류 판매공간, 부모들의 육아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키즈카페 운영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만7세 이하 아동이 대상이며, 파티룸은 초등학생까지 이용가능 하다.

 한편 군은 올해 보육환경 개선 및 저출산시대 대응을 위해 어린이집 운영지원 42.2억원, 양육수당 지원 7억원, 아이돌봄 지원 1.6억원, 무상보육료 12.8억원, 정선군 출생아 양육비지원 5.2억원 등 5개 사업에 총 68.8억원을 투입한다.

 정선군 관계자는 아동과 부모 모두가 행복한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한 어린이들의 감성놀이 공간인 키즈카페 운영은 물론 지역의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저출산 시대 양육부담 완화 및 출산장려를 위한 다양한 시책추진으로 행복지수가 높아지는 복지정선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