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 태백 교육 인프라 갖춘 아파트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 태백 교육 인프라 갖춘 아파트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8.05.1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 장성지역에 4년만에 들어서는 고급아파트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야경투시도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야경투시도

<연리지TV-지병호기자> 동아건설산업은 지난달 27일부터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167-15번지에서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을 분양 중이다.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던 장성동 일대에 4년만의 공급이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은 전용면적 83 ~ 116㎡, 지하 1층 ~ 지상 15층, 3개동, 총 202가구로 구성된다. 인근에 태백산 국립공원이 위치해 우수한 자연환경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다.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고, 전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된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은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장성초 ∙ 장성여중 ∙ 태백중 등 학교 등 다수의 학교는 물론, 교육지원청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3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육아에 좋은 깨끗하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지녔으며, 총 면적 95만 여㎡ 규모의 체험학습시설 365 세이프타운도 인접해 있다.

공공기관과 쇼핑 시설도 두루 갖췄다. 인근 3km 이내에 태백경찰서 ∙ 태백종합병원 ∙  강원소방학교 등이 있다. 또한 시설과 농협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인근 중심상권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레저시설과 편리한 교통도 눈여겨볼 만하다. 평창올림픽 개최로 강원도 지역에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이 확충되면서 수도권 접근성도 다소 향상됐다.

주변에 모터스포츠 레저단지 ∙ 하이원리조트 ∙ 오투리조트 등이 있어 다양한 운동 및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미래 투자 가치도 높다. 지난해 태백시 장성탄탄마을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원형’ 에 선정됐다. 이로써 2021년까지 9만5739㎡ 사업 면적에 449억3700만원이 투입돼 쇼핑 ∙ 문화 등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면 장성동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동아건설산업은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을 “태백 최고의 주거 명품으로 짓겠다” 고 밝혔다. 61년 전통의 동아건설산업은 사우디아라비아, 리비아 등지에서 세계적 명성의 건축 ∙ 토목 프로젝트를 다수 시공한 바 있으며, 용산더프라임,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텐 등 국내 건설 경험도 풍부하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의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147-2에 위치한다.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조감도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