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두위봉 철쭉축제 26일 개막
정선 두위봉 철쭉축제 26일 개막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8.05.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만평 철쭉 군락 정선 두위봉 철쭉축제 5월 26일 27일 양일간 개최
(정선군 제공)
(정선군 제공)

<연리지 TV-지병호 기자> 정선 두위봉 철쭉축제가 오는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정선 신동읍 단곡계곡 및 두위봉 일원에서 열린다.

정선 신동읍 두위봉에는 철쭉 개화기를 맞아 연분홍 물결의 장관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산행객들이 찾고 있다. 

 두위봉 철쭉축제는 신동읍 두위봉철쭉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함백청년회의소가 주관해 5월 26일과 27일 양일간 개최한다.

 축제기간동안 지역을 찾는 관광객 및 산행객들을 위해 26일 전야제행사로 신동읍 신동장터에서 청소년 어울마당 및 지여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27일은 단곡계곡 및 두위봉 일원에서 산신제를 비롯해 풍물놀이, 아리랑 공연, 섹소폰 공연, 산중 노래자랑, 등반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선 신동읍에 위치한 두위봉은 해발 1,466m에 수만평에 이르는 철쭉이 군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축제기간 동안 두위봉 산자락에 철쭉이 만개해 연분홍 물결이 장관을 이룬다.

 또한 두위봉 정상에는 아름다운 철쭉은 물론 자연생태가 잘 보전된 참나무, 희귀목인 아름드리 주목 등이 산재해 있어 최고의 자연경관을 자랑한다.


 축제위원회 관계자는 두위봉 철쭉을 비롯해 정선의 문화관광자원과 볼거리, 즐길거리를 적극 홍보해 지역경기 활성화는 물론 관광객들이 추억의 산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