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갈남마을 특화사업 그 막을 열다.
삼척시, 갈남마을 특화사업 그 막을 열다.
  • 정득진
  • 승인 2018.08.1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 창출을 위한 특화개발사업 추진
연리지CG

<연리지 TV - 지병호 기자> 삼척시가 많은 자원을 보유에도 불구, 침체되어 있는 어촌마을 소득창출을 위해 대표 공동 브랜드(CI) 및 상품브랜드(BI), 마을 특화요리 개발, 빈집 콘텐츠 개발 등 ‘갈남마을 소득창출을 위한 특화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올해  5억여 원을 들여 갈남마을 소득창출을 위한 특화개발사업과 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완공하였으며, “일반농산어촌 개발 국비공모사업” 으로 국비(18억원) 등 총 34억원을 투자하여 2020년까지 지역소득증대, 경관개선, 지역역량 강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특화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마을 빈 집을 리모델링하여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주민 레시피 공유 및 체험이 가능한 ‘비밀키친’과 여행 및 바다관련 문화 콘텐츠 경험을 할 수 있는 ‘비밀살롱’이 10월부터 운영에 들어가게 된다.
 

삼척시 제공
삼척시 제공

삼척시는 “갈남마을 소득창출을 위한 특화개발사업”과 “갈남마을 경관조명 설치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사업홍보와 마을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갈남항 비밀 키친&살롱 및 경관조명』오프닝 이벤트를 8월 18일(토)에 개최한다.

18일(토) 오후 6시 30분부터 갈남에서 나는 해산물을 이용한 특화요리․셰프의 비밀요리를 ‘셰프 이원일’과 ‘차리다 요리팀’이 시연하고 주민과 관광객 대상 시식회가 진행되며 8시에 점등식을 가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