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5일장 - 정선 5일장 왁자지껄 대박
대한민국 최고의 5일장 - 정선 5일장 왁자지껄 대박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9.04.29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큼한 봄을 맞아 4월 27일 장날 관광객 인파로 인산인해
대한민국 최고 5일장 증명

<연리지TV - 편집장 지병호> 대한민국 명품 5일장 정선 5일장이 지난 4월 27일 장날을 맞아 관광객들로 왁자지껄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정선 5일장은 봄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인 상큼한 봄맛을 만끽할 수 있는 장터로 청정 정선에서 자란 건강한 먹거리인 다양한 산나물과 약초를 구입하기 위해 장터 이곳 저곳에서 관광객과 상인간 흥정하는 시끌벅적한 장터가 매력적이며, 관광객들은 산나물을 양손에 가득들고 정선사람들의 따뜻하고 순박한 정을 가득 담아갔다.

 또한 정선아리랑 가락과 함께 정선 5일장 먹거리 골목에서는 다양한 부침, 곤드레나물밥, 콧등치기 등 토속적인 옛 먹거리를 맛보며 막걸리 한잔에 여행을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정선 5일장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정선아리랑시장 장터 공연장에서는 조선시대 전국적인 조직을 갖추고 봇짐이나 등짐을 지고 전국 전통시장을 돌아다니며 물건을 팔던 옛 상인들의 모습을 재현한 보부상 퍼레이드가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공연장에서는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의 정선아리랑 소리 공연, 난타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정선 5일장을 찾은 관광객들과 소리꾼들이 함께 어울려 흥겨운 아리랑 장단에 맞추어 춤추며 흥과 웃움이 넘치는 신명나는 어울마당이 연출되었다.

 정선 5일장은 정선을 찾는 관광들에게 정선의 삶과 생활, 정과 마음을 전달하는 문화공유의 장으로서 매월 2일과 7일 열리며, 장날과 토요일에는 정선 5일장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떡메치기와 정선 아리랑 공연, 마당극 등 특별공연이 열리며, 성수기에는 일요일에도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