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광지역 통합관광지원센터 - 영월군 6월 착공
탄광지역 통합관광지원센터 - 영월군 6월 착공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9.06.0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사업비 253억원으로 영월읍 방절리 청령포 유원지 일대
- 통합관광 거점지원센터로 발돋움

<연리지 TV - 편집장 지병호>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중앙부처와의 예산 협의 등으로 지연됐던 「탄광지역 통합관광지원센터 조성사업」을 6월 착공한다.

영월 통합관광의 거점지원센터로 관광트렌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관광객 증대 및 낙후된 폐광지역의 관광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하여 왔으며, 지난 3월 기획재정부의 총사업비 조정협의가 완료되어 253억원으로 영월읍 방절리 청령포 유원지 일대 부지 14,140㎡, 건축 연면적 6,383㎡ 지하1층 및 지상3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군은 통합관광지원센터 건립 후 센터를 구심점으로 지역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최신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구성을 위하여 지난 3월부터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컨설팅을 추진 중에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컨설팅은 지자체가 추진 중인 관광개발사업 중에 취약한 사업 5개를 선정하여 현장평가, 분야별 민간전문가 집중 컨설팅으로 전문적‧현실적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컨설팅으로 오는 11월중 결과가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영월 통합관광지원센터 건립과 동시에 전문적 컨설팅을 반영해 지역생태자원을 활용한 연계학습 사업개발, 국민적 관심을 유발하는 행사 유치, 주민이 상시 이용하는 콘텐츠 확보 등 지역이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기반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탄광지역 최대 관광지원센터를 영월군에 유치 설립함으로 영월군은 폐광지역내 지자체중 영향력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