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슬로시티연맹 - 영월군 총회 참석
국제슬로시티연맹 - 영월군 총회 참석
  • 지병호 기자
  • 승인 2019.06.2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총 15개시군중 유일한 강원도 가입 시○군
- 슬로시티 - 빠른 시대에 슬로우로 갖는 행복을 추구하는 새로운 운동

<연리지 TV - 편집장 지병호> 영월군은 6월 20일 국제 슬로시티 연맹 20주년 기념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출발한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한국슬로시티 시장·군수 협의회장 자격으로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에 참석해 한국슬로시티의 추진사항과 슬로시티 철학에 따른 비전을 제시한다.

한국 슬로시티는 총 15개 시군으로 강원도는 영월이 유일하다.

슬로시티는 기술혁명으로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세상에 빠름이 주는 편리함을 추구하는 대신 값비싼 느림의 즐거움과 행복을 희생시키고 있다는 취지로 성장에서 성숙, 삶의 양에서 질로, 속도에서 깊이와 품위를 존중하는 운동이다.

2019년 국제슬로시티연맹 총회는 슬로시티의 본 고장인 이탈리아 오르비에토에서 열리며, 30개국 252개 도시의 시장·군수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 세계 슬로시티 인적 네트워크를 다질 계획이다.

또한, 독일 졸페라인 탄광산업단지개발 사례 벤치마킹에도 나선다. 졸페라인은 독일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폐광산 복구지역으로 2001 유네스코 세계 자연문화유산에 등재되면서 문화와 경제, 여가, 관광을 위한 지역 명소로 바뀌어 연 150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아오는 지역이다. 아울러 세계적인 미술 전시회 도큐멘타가 열려 관광객이 많이 찾는 오랑제리 공원을 방문, 우리군 국가정원 사업의 접점을 연구할 계획이다.

이재현 문화관광체육과장은 “해외 선진도시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군정에 접목하여 관광 영월을 만들어 국제슬로시티 영월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